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송이가 유명한 양양은 가을이 되면 양양 송이축제가 열립니다. 그래서 매년 가을이면 더 많은 분들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게 됩니다만 양양은 가볼만한곳도 많고 항구도시 특유의 먹거리도 다양해서 미식여행으로도 추천되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양양을 방문하면 송이를 먼저 떠올릴 수 있지만, 싱싱한 활어회와 대게찜과 같은 수산물 요리도 현지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쏠비치와 동우리해변, 낙산과 낙산사, 오산해수욕장 등이 있는데요 서퍼들이 국내 서핑 명소 1순위로 꼽는 곳은 강원도 양양입니다. 지리적으로 양양의 해변은 수심이 얕고 평평하면서도 높은 파도가 많아 서핑 초급자부터 중. 상급자 모두 서핑을 즐기기 좋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어 젊은 기운이 느껴지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입니다.







갈천약수 갈천오토캠핑장


철분·불소 성분이 많아 위장병·충치예방에 좋다고 알려진 양양군 서면 갈천리의 갈천약수와 갈천오토캠핑장은 요즘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욱 좋습니다. 구룡령의 양양쪽 들머리 갈천리의 갈천약수는 쇳내 나는 철분이 섞인 약수로는 최고로 꼽히는 곳인데요 산길을 800m쯤 걸어들어가야 약수를 만날 수 있는 탓에 아직도 옛 물맛과 정취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양양 갈천오토캠핑장은 물 맑은 계곡과 몸에 좋은 약수터가 인접한 곳으로 야영장 주변으론 소나무가 숲을 이뤄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며 소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 향이 일품입니다. 여름철에는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캠핑장 시설도 좋습니다.




광진해변


광진해수욕장은 애완견과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멍 비치’가 이색적인 양양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애견전용으로 특화된 양양 광진해수욕장에는 피서객이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반겨동물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의 광진해수욕장은 반려견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애견전용해수욕장인데요 해변길이 300m 중 150m를 애견전용구역으로 정해주었답니다. 반려견과 함께 모래사장을 뒤놀고 마음껏 수영도 즐길 수 있고 캠핑장에서 야영도 가능해 반려견과 함께 멋진 휴가 또는 주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여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그 외에는 자유롭게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낙산사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입장료 4,000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절경은 낙산사입니다. 671년(신라 문무왕 11년) 의상대사가 창건한 이 사찰은 지난 2005년 큰 산불로 대부분의 전각이 소실되며 국민적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원통보전 내부에 제작 시기가 12세기 초로 추측되는 관세음보살상이 안치돼 있는데, 6·25전쟁으로 폐허가 된 도량을 복구한 후 이곳으로부터 약 8㎞ 떨어진 설악산 관모봉 영혈사에서 옮겨 왔다고 합니다.



남해 금산의 보리암, 강화 석모도 보문사와 함께 우리나라 3대 관음기도도량으로 손꼽히는 낙산사는 원통보전, 보타전, 의상대 등 낙산사 내부의 길만 산책해도 풍광이 뛰어난데, 특히 높이 15m, 둘레 3m에 이르는 해수관음상에서 내려다본 낙산해변은 숨이 턱 막힐 만큼 광활하고 아름다워 모두가 감탄을 하게 됩니다.


낙산해수욕장 산책부터 시작해 낙산사 후문으로 걸어 올라가는 길은 바다는 세상이 어지럽던 말던 아름답기만하고 동해안 해수욕장 중 경포대와 함께 명소로 꼽히는 낙산해수욕장은 울창한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4㎞에 이르는 백사장이 황홀합니다. 





남애3리해변


아름다운 석호인 매호를 끼고 있는 남애리에는 모두 세 군데의 해변이 있는데요 그 중 맨 북쪽에 위치한 남애해변이 가장 규모가 커서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힙니다. 백사장은 길이 2km에 폭 100m쯤 되며, 평균 수심 1~2m로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질도 좋은 편입니다.


강원도 3대 미항 중 한 곳인 양양 남애항과 가까운 남애3리 일원에 해양관광 기반이 조성되어 180m의 바다 데크 산책로를 조성하고, 녹지 및 공원, 주차장도 조성되어 더 편안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해안경관을 고려한 조경과 녹지공간, 소규모 쉼터 등이 있어 힐링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동호해변


강원 양양군은 손양면 오산항∼동호해변 구간에 해안탐방로를 조성하는데요 탐방로 조성 지역은 오산리 마을∼수산항∼동호리 해변 4.93㎞입니다. 이 구간에는 해안 절경과 주변 지역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3개와 길이 53m 출렁다리도 설치되어 사람이 적은 곳에서 자연을 벗삼아 산책하고 싶은 분들께 최적의 장소가 됩니다.



손양면 오산항~동호해변 사이 4.5㎞ 구간에 해안탐방로는 기암괴석과 울창한 해송, 탁 트인 해안 절경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낙산도립공원과 군사작전구역 등 각종 규제에 묶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지 못해 왔습니다. 이제는 수산항 봉수대에 오르면 남쪽으로 하조대와 남애항, 북쪽으로는 낙산사, 물치항까지 조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미천골자연휴양림


강원 양양군 서면 미천골길 115

매일 09:00 - 18:00 화요일 휴무

입장료(어른) 1,000원

입장료(청소년) 600원

입장료(어린이) 300원



1분도 안 되어 몸이 서늘해지면서 잠이 솔솔 오기 시작한다는 미천골자연휴양림은 여름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으로 최고의 장소입니다. 강원도 양양이라면 설악산과 해수욕장부터 떠올리지만, 보석 같은 자연은 따로 있습니다. 맑은 계곡 물이 폭포를 이루며 길게 뻗어내리는 미천골입니다. 


미천골 자연휴양림 입구를 지나면 불탑 하나가 보이는데 신라 시대 절터였음을 알려주는 문화재입니다. 계속 안으로 들어가면 토종벌 보호구역과 크고 작은 폭포가 연속으로 나와 시원함을 줍니다. ‘불바라기 약수터’까지는 약 6㎞로 왕복 6시간 정도 걸어야하는데요 불바라기 약수는 철분 함유량이 많고 맛이 좋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바다낚시 양양 인구항


고기를 낚아서 횟거리, 매운탕, 구이로 요리해먹는 입맛은 낚시를 다녀본 사람들만 알 수 있는 최고의 맛입니다. 고기를 낚겠다는 강태공과 빠져나가려고 바늘털이를 하는 녀석과 싸움에서 오는 손맛도 빠질 수 없는데요 관광패러다임의 변화로 어선을 이용한 바다낚시를 체험하는 관광객들이 날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가볍게 낚시를 할 수 있는 양양 인구항도 인기가 많습니다. 탁 트인 동해 앞바다에 캐스팅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지만 낚시가 잘 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강도다리, 붕장어, 우럭 등이 낚인다고 전해지는 양양 인구항은 손맛이 좋습니다.



양양하면 '바다낚시'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양양군에는 현재 68척의 낚시어선이 등록·관리되고 있으며, 한 해 동안 4만9700여명이 선상낚시를 체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이 가능하고,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 체험이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양양 인구항은 멋진 풍광도 자랑거리입니다. 인구 항은 양양 8경 중 6경으로 꼽히는 곳으로 기암괴석과 송죽을 만날 수 있고 인구항에서 밤낚시를 하고 아침을 맞으면 절로 볼 수 있는 일출도 예술이라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최근 설악산과 계룡산 일대에서 온몸이 하얀(알비노)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담비와 희귀 여름 철새인 호반새가 잇따라 포착되고 있는 설악산 국립공원은 양양 가볼만한곳 필수입니다. 산을 올라야하나 고민이 된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여행이 가능합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에 우리나라 첫 단풍이 찾아오는 지역인데요 설악산 정상으로부터 약 20%가 물들면 첫 단풍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보통 설악산 단풍은 9월 말에 시작이 되는데 설악산은 고도와 위도가 모두 높아 우리나라에서 단풍이 제일 먼저 확인되는 곳입니다. 산 전체의 약 80%가 물들면 단풍이 절정이라고 말하며 보통은 10월 중순이 절정입니다.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설악산입니다.




설악해변


강원 양양군 강현면

샤워장 1회 사용료(대인) 3,000원

샤워장 1회 사용료(소인) 2,000원

야영장(텐트) 1박 20,000원


백사장길이 1㎞, 너비 80m로, 양양읍에서 북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있는 설악해변 설악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조용하며, 설악산·낙산사·오색약수 등을 관광할 수 있는 길목에 있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괜찮습니다. 


매년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해수욕장으로 운영되며, 백사장내에 야영장과 함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도한 해수욕장 앞에 후진항의 활어시장이 있어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고, 방파제에서는 연중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낙산해수욕장이 있는데, 이곳에서 낙산사와 해수관음상이 보입니다.




양양 쏠비치 리조트 아쿠아월드


강원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678

아쿠아월드 대인 36,000원

아쿠아월드 소인 31,000원


소노호텔&리조트의 쏠비치 양양은 천혜의 자연 환경과 리조트 단지 내에 넓고 프라이빗한 장소가 있어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가족 여행자, 커플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국내 최초 동해바다와 가까운 야외 영화관 ‘선셋 시네마(Sunset Cinema)’도 선보였습니다.

쏠비치 양양은 동해바다가 한 눈에 펼쳐지는 뷰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장소인데요 파도소리와 함께 수평선 너머로 물드는 붉은 석양을 바라보며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쏠비치 양양의 프라이빗 비치는 스페인 ‘태양의 해변(Costa del Sol)’을 테마로 스페인풍의 화려한 색감과 안달루시아 지방의 전통패턴을 모티브로 카바나와 선베드를 꾸며 놓아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핫플레이스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