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여행 고금도 가볼만한곳 묘당도 이충무공유적
- 보물같은 삶
- 2018. 10. 19.
완도 여행 고금도 가볼만한곳 묘당도 이충무공유적
완도에는 섬이 참 많죠. 다도해라는 말은 정말 완도를 수식하는 말 같습니다. 완도에서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는 섬으로는 고금도와 약산도, 그리고 완도여행의 명소인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이 있는 신지도가 있습니다.
즉 완도 여행을 하면서 차로 가볼 수 있는 곳은 완도읍내를 비롯해, 신지도, 고금도, 약산도이죠. 사실 완도의 고금도는 고흥의 거금도와 이름이 넘 헷갈리네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하자면 완도 수목원, 청해포구 촬영지, 완도타워, 모노레일, 청해진 유적지, 장보고 기념관, 정도리 구계등,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등이 유명한데요 이곳들은 대부분 완도 읍내에 위치하고 있는 곳들입니다.
완도읍내에서 다리를 건너면 신지도가 나오고 또 다리를 건너면 고금도와 약산도가 있습니다. 물론 차로 다 이동할 수 있는 곳이죠. 세상 가장 고요한 여행을 즐겨보고 싶다면 완도 여행으로 고금도 산책을 추천합니다.
여유와 평화가 가득 담긴 바다를 품고 있는 완도 고금도입니다.
고금도 가볼만한곳은 많지 않습니다. 다만 섬 둘레에 나 있는 도로를 따라서 바다를 감상하며 여행하는 것이죠. 그 중에서 고금도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곳은 묘당도 이충무공 유적입니다. 아 정말 대단한 분 이순신 장군입니다.
국내 구석구석 여행을 하다보면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유적지가 정말 많아요. 세상에 바다가 아닌 곳에도 있죠! 그만큼 어마어마한 공을 세웠기 때문이겠죠? 특히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장소는 남해쪽, 전라남도 쪽에 많고 완도에도 있습니다.
이충무공 유적지
입장료, 주차료 무료
개방시간 : 제한없음
하지만 밤에는 무서움
해설사나 안내분 없음
혼자 들어가려면 다소 무서울 수 있음
저기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과연 이곳에는 어떤 사연이
있을까요?
완도 고금도
정유재란에 명나라 진린 장군이 수군 5천 명을 이끌고 와서 주둔하던 곳이 고금도입니다. 고금도에 있던 명나라 군사들과 이순신 장군이 이끌던 조선 수군이 힘을 모아 왜구를 격퇴했다고 해요.
이순신 장군이 노량해전에서 순국하자 진린 장군은 이곳에 이순신 장군의 유해를 안장하고 장례를 치러주었다고 합니다. 일제 강점기에 묘당고 이충무공유적이 크게 훼손되었고 제사까지 중단되었으며 사당이 황폐화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암튼 그 나쁜놈의 새끼들 ;;
이곳 묘당도 이충무공 유적에서는 원래 진린장군과 명나라 다른 장군도 함께 모셨었는데요 일제 강점기가 끝나고 1947년부터는 다시 사당에 이순신 장군을 모신 후 제향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전사하였을 때 명나라 진린 장군이 혈서로 애도문을 쓰고 명나라로 돌아갔다는 내용이 적혀있다고 하네요.
이곳이 고금도에 있는 이충무공 유적입니다.
향을 올리고 예를 갖출 수 있습니다.
완도 여행은 여름이 아니면 국내여행지로 큰 호황은 누리지 못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먼 곳이라서 그렇겠죠? 하지만 이렇게 한가롭고 여유로운 완도의 풍경이 무척 좋습니다.
사당 옆에 바로 바다가 있어요
숲의 느낌도 좋습니다.
완도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주변 섬들도 둘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신지도, 고금도, 약산도 모두 아름다운 경관을 가지고 있는 국내여행지입니다. 여유롭게 산책하고 이순신 장군을 만나볼 수 있는 고금도였습니다.
지금 가면 좋은 국내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