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전북 완주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는 국내 관광지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은 전라북도 완주군인데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여행지였으나 요즘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보다 인기많은 전북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전라북도 완주군은 한국관광공사 추천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고산 창포마을이 있고 BTS 덕분에 유명해진 오성한옥마을, 산속등대 미술관, 상관 편백숲 등 자연이 아름다운곳이 많아 관광과 휴식을 병행하며 안전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완주군은 상당히 넓은 지역으로 완주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완주군 상관면, 화산면, 비봉면, 운주면, 동상면, 구이면, 고산면, 경천면, 봉동, 용진, 소양면, 삼례읍, 이서면 등이 있습니다. 전주시를 둘러싸고 넓게 분포하므로 인기 많은 지역을 골라 여행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경천저수지


전북 완주군 화산면 성북리


야영장과 물놀이장, 수상레저도 가능한 이곳은 완주 무료 캠핑 성지이기도 한데요 더군다나 완주군 경천저수지에 스토리를 입힌 700m 구간의  탐방길 갈매길이 있습니다. 경천저수지 수변 탐방길 일부 구간 700m는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탐방길은 저수지 주변에서 채집한 돌로 길을 따라 낮은 담장을 쌓아 인근 백제시대 고성산성의 느낌을 주고, 방문객들은 자신만의 돌탑을 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요 구간에 붕어낚시, 솟대 등 다양한 조형물을 조성, 탐방객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남기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경천저수지 탐방길은 화평습지, 남동습지 등 생태자원 및 경관이 우수한 저수지 수변을 활용해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둘레길로, 총 연장은 14km에 이르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완성할 계획입니다. 


화산면, 경천면에 위치한 경천저수지는 뛰어난 풍광과 생태자원의 보고임에도 오랫동안 개발의 불모지로 여겨져 그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수변 탐방길이 조성되면서 전북 완주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놀토피아


국내 유일의 어린이 청소년 복합문화체험공간인 놀토피아와 전통문화체험장이 들어서 있어 실내암벽등반 등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에 전북 비오는 날 가볼만한곳으로 가족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고산 자연휴양림과 대아수목원, 경천 농촌사랑학교도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실내체험학습장 ‘놀토피아’는 암벽등반시설 대표 기업인 불가리아의 펀토피아 제품을 설치한 클라이밍존을 비롯해 스크린 테니스, 스크린 골프, 미니풋살장, 농구슈팅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갖추고 36개월 미만의 아이들을 위한 실내 놀이터도 있습니다.


실내 시설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수직낙하체험’은 남녀노소 이용이 가능하고 이용요금도 저렴해 자녀와 함께 방문한 부모님들 체험하는 시설인데요 체험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보호자들을 위해 2층에는 자녀의 노는 모습을 관람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100여석 이상의 의자 및 테이블 등이 마련된 휴게공간도 있습니다. 





대아저수지


전북 완주군 동상면 대아리


한적하고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대아저수지도 전북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대아호 옆엔 운암산이 있고 저수지가 있다 보니 안개가 많이 끼는데, 구름 속에서 산이 모습을 보일 때면 그 모습이 정말 장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완주 사람들은 옛날부터 대아저수지에 물이 가득 찬 걸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다고 말을 했는데요 20㎞의 호변 드라이브코스에서 감상하는 아침 물안개는 선계인 듯, 몽환적이고, 병풍 같은 기암절벽과 신록이 호수에 드리울 때는 아름다움이 극에 달합니다.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대아호수는 인공저수지임에도 자연스럽고 빼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전북 완주군 구이면 덕천전원길 232-58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휴관)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2015년 10월 문 연 ‘대한민국 술테마 박물관’은 술과 관련한 유물 5500점을 전시하는 곳으로 전북 구이 가볼만한곳입니다. 술의 유래와 재료, 제조과정, 국내외 술의 역사 등을 유물과 모형으로 소개하는 곳으로 박물관 앞뜰을 5분 걸어나가면 ‘구이 저수지’도 있어 전주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상설전시관에 마련된 음주운전 가상 체험관의 고글 체험이 가족들의 인기 코스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술박물관은 음주운전 처벌기준이 강화되면서 건강한 술문화 조성을 위한 음주운전 가상 체험관이 있습니다.


가상 음주체험 고글이란 음주를 하지 않은 정상인이 착용했을 경우 음주를 후 경험할 수 있는 시야손상 현상을 체험하도록 제작된 도구로 어지럼증과 비틀거림을 동반한 음주운전 가상 체험은 아이들에게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체험하는 최고의 교육장이 되었고 가족이 함께 체험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술박물관의 음주서약서 발행률도 높습니다.





모악산


노령산맥의 끝자락에서 호남평야의 젖줄 역할을 하는 모악산은 전북 완주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상당히 유명한 곳인데요 전주시·완주군·김제시에 둘러싸인 있어서 전주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기도 합니다.


모악산은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시민들의 휴식과 치유의 공간이자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종인 '애기등'을 비롯한 수많은 동식물이 서식해 생태학습장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한편 북한의 김씨 일가가 전주 김씨 시조인 김태서의 후손이란 사실은 지역사회에 잘 알려져 있고 김일성은 32대손, 김정일은 33대손, 김정은은 34대손입니다. 김태서의 묘는 완주 구이쪽 모악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모악산은 794m로 어린아이를 품에 안은 어머니처럼 생겼다고 해 붙은 이름이며 모악산의 탐방로는 9개, 18㎞ 구간입니다.




물고기마을


전북 완주군 이서면 반교로 311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시골 부자' 코너를 통해 '비단잉어 아빠의 인생역전' 편이 소개된 적이 있는데 바로 전북 완주군 이서면에 위치한 '물고기마을'이 연매출 20억 비단잉어 갑부 주인공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가볼만한곳인데 양식업 경력 40년 차이고 물고기를 기르다 못해 직접 물고기 체험 마을까지 조성할 정도로 물고기에 푹 빠졌다고 합니다. 현재 약 200만 마리가 되는 다양한 물고기들이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자랑할만한 특별한 물고기가 있다는데 한 마리당 3,000만 원을 호가하는 비단잉어입니다. 1996년도에 우연히 꾼 꿈을 계기로 검은 잉어를 개발, 다 자란 검은 잉어는 그 가치가 3000만 원으로 추정된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비비정 예술열차


만경강의 노을, 그리고 별이 빛나는 밤에로 유명한 비비정도 전북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삼례에 위치하고 있어 삼례 가볼만한곳으로도 전주시민들도 자주 찾는 곳인데요 BTS는 삼례 만경강변 비비낙안에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날아가던 기러기가 쉬어가는 곳이라는 의미입니다.



강변 언덕엔 정자가 서있고, 옛 철교위엔 열차 객실 4량으로 카페와 공방, 갤러리를 차린 예술열차가 365일 정차해 있습니다. 비비정과 예술열차에 노을이 깃들면, 형언할 어휘를 찾지 못할 풍경이 연출되는데요 사실 이곳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을 한 마지막 길목, 동학농민군이 서울로 진격한 곳이라 더욱 뜻깊은 곳입니다. 완주의 비경으로 꼽히는 비비낙안! 완주군 가볼만한곳으로 빠지면 섭섭한 곳입니다.


옛 만경강 철교는 일제강점기 당시 호남평야 쌀 수탈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증거물로 역사적 가치가 높은데요 이 폐철교를 없애는 대신 비비정예술열차를 만들었습니다.




공기마을 상관편백나무숲


상관면과 경천면에 소재한 편백숲도 비대면 휴양지로 눈길을 끄는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161㏊에 달하는 방대한 규모의 상관 편백숲에는 수만 그루의 편백나무가 빽빽하게 자라고 있어 여행객들은 여유로운 산림욕과 등산을 통해 피톤치드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무료입장 무료주차입니다.



완주의 자연을 온몸으로 만끽하기 좋은 곳은 ‘공기마을 편백숲’은 상관면 죽림리에 위치하고 있어 완주군 상관면 가볼만한곳 베스트인데 마을 지형이 밥공기를 닮아 ‘공기마을’이라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1976년 약 86만㎡(26만평)에 편백 10만 그루와 잣나무, 삼나무 등을 심어 숲을 조성했했고 편백 틈에 나무 평상이 여럿 놓여 쉼터도 많습니다. 암 환자들이 요양 차 이곳 숲을 찾으면서 주변에 완주군 펜션이나 숙박시설이 많아 1박 2일 여행하기도 좋습니다.




위봉폭포와 위봉산성


전북 완주군 가볼만한곳 위봉폭포와 위봉산성은 가까운 곳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먼저 위봉산성은 1675년(숙종 1년)에 총 둘레 16㎞, 너비 3m, 높이 4~5m로 쌓은 산성으로 비상시 태조 초상화 등을 보관하려고 세웠습니다. 약 350년 세월이 흘러 동·서·북 세 성문 가운데 서문만 남아있습니다. 현재 약 8㎞ 둘레 산성이 남아있습니다. 


위봉폭포는 산성 서문에서 약 1㎞ 거리로 여름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습니다. 높이 60m 폭포가 2단으로 굽이치는데요 약 5분간 나무 데크를 따라 내려가면 폭포 바로 아래 계곡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완산 8경에 드는 절경으로 유명하고 폭포 주변의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이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집니다.




운주계곡


대둔산과 천등산이 만들어낸 천연계곡은 여름과 가을 전북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상쾌합니다. 살이 에이듯 차갑고 맑은 일급수가 흐르는 운주계곡 바로 옆에는 펜션도 많아서 전북 1박 2일 여행지 추천장소입니다. 계곡 주변 환경이 더 좋고 정결한 멋이 있으면서 흐르는 계곡물이라 깨끗하고 깊지가 않습니다.


운주계곡 주변에는 대둔산 도립공원, 고산자연휴양림, 모악산도립공원, 대아수목원, 대아호, 벚꽃길로 유명한 송광사, 삼례문화예술촌, 비비정, 동상운장산계곡, 화암사, 위봉산성과 위봉폭포 등 관광 명소도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