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반응형
반응형

2월이라면 육지는 아직 추울 때이고 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입니다. 육지에서는 겨울 축제가 진행되는 시기지만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은 봄축제가 한창 진행되는 곳도 상당하지요.


2박 3일 여행코스라면 사실 오고가는 시간을 제외하면 만으로는 이틀도 안 되는 여행시간이 주어지는 거죠. 그럴 경우에는 매화꽃이나 유채꽃, 동백꽃 등만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봄기운을 가득 채워갈 수 있기 때문이죠.


제주도 3박 4일 여행코스라면 시간이 조금 더 넉넉하기 때문에 오름이나 해수욕장, 숲길 등에서 평소 관심있던 곳을 하루 일정으로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2월에 가장 아름다운 제주도는 어디인지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박수기정 대평포구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 1008


제주도 숨은 명소 중의 하나인 박수기정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추천장소입니다. 대평포구와 나란히 있는 곳으로 포구 산책도 하고 낚시하는 사람들 구경도 할 수 있는데요 포구인데요 비린내가 나지 않고 굉장히 쾌적한 곳이며 위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이국적인 느낌도 상당히 매력적인 곳입니다.


박수기정은 바가지로 마실 샘물이 솟는 절벽이라는 의미가 있는 박수기정 용왕의 아들이 남기고 갔다는 전설이 있으며 절벽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해안도로를 산책할 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30분 정도이고 주변 카페를 이용하면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성읍민속마을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3294


성읍민속마을은 유형 무형의 여러 문화재와 옛 생활의 자취를 많이 가지고 있어 전형적인 제주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여행지인데요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유채꽃이 피어나는 시기인만큼 제주도 전통 가옥과 어우러져 더 그윽한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읍 민속마을은 육지에 있는 다른 전통마을보다 굉장히 넓습니다. 



구경하는 방법은 성읍민속마을에 가면 "구경하는 집"이라고 써 있고요 주변에 무료 주차를 하고 마을길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구경하는 집으로 가면 마을 주민분들이 설명도 무료로 해주신답니다. 꼭 집 하나하나를 둘러보지 않더라도 성곽이나 향교, 객사 등 다양한 제주의 문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산책하기 나름이지만 저희는 이곳에서 약 1시간 정도 산책도 하고 마을 구경도 했습니다. 





범섬 올레 7코스



제주 올레 7코스를 걷다보면 범섬을 정말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법환포구에서 범섬이 정면으로 보이는 곳까지 해안도로를 따라 걸을 수 있는데요 시간도 20 ~ 30분이면 충분하고 차도 많이 다니지 않아서 여유롭습니다. 특히 올레 7코스의 일부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걸을 수 있도록 길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주도에 와서 실내 관광지를 가는 것보다는 이렇게 무료로 걸으면서 제주도 자연 경관을 볼 수 있는 곳들이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더 잘어울리는 곳입니다. 미세먼지도 적어서 더 좋은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제주도는 3월과 4월 미세먼지가 더 많더라구요. 그러니까 2월 여행 중 이런 해안도로를 걸어보면 어떨까요? 특히 올레 7코스 법환포구에서 범섬 보이는 곳까지는 평지에 길도 잘 나있구요 일몰 무렵에 걸으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름답게 물든 하늘을 볼 수 있답니다. 

사진에 보면 알 수 있듯이 차들도 멈춰서 범섬 일몰을 구경하고 올레길을 걷던 사람들도 핸드폰으로 풍경을 담는 곳이죠. 진짜 예쁜 곳이기 때문이에요.





이호테우해수욕장



당연히 입장료와 주차요금이 무료인 이호테우 해수욕장은 제주 공항 근처 가볼만한곳이라서 평상시에도 사람이 굉장히 많은 곳이기는 합니다. 그런데 접근성도 좋고 그래서 제주도 일몰 명소 중의 하나인데요 저도 종종 제주시에서 볼일을 보고 일몰 시간이 맞으면 이호테우 해변으로 가서 일몰을 보고 옵니다. 그냥 바다만 있는 것보다 이호테우 해수욕장에는 말 등대가 있어서 일몰이 더 예쁘거든요. 



위에 제가 찍은 사진을 보면 이호테우 말 등대 주변으로 일몰이 되면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말등대와 함께 일몰을 담으면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인데요 사진을 자세히 보면 줄 서 있는 것이 보일거예요. 사람이 많더라도 또 북적이는 맛에 괜찮은 곳이죠.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중 활기넘치는 곳입니다.




산방산 유채꽃




제주도 겨울 여행코스로 여기저기에서 많이 소개하는 곳,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핫한 곳은 산방산 유채꽃입니다. 사람들이 그만큼 많이 소개하는 것은 예쁘고 가성비도 좋고 접근성도 쉽기 때문인데요 산방산 유채꽃은 1월부터 시작해서 3월 초까지 볼만합니다. 입장료는 1인 1000원이에요. 또 산방산 주변으로는 용머리 해안과 송악산 둘레길 등 볼거리 여행 명소가 많아서 더욱 좋습니다. 





선녀와나무꾼테마공원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267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개인(성인) : 13,000원

개인(군경/경로/장애우/유공자) : 11,000원

개인(청소년) : 11,000원

개인(어린이) : 10,000원



개인적으로 제주도 실내 입장지 중에서 돈이 가장 아깝지 않고 호불호 없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곳이 선녀와나무꾼테마공원이라고 생각해요.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더라도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000원인데 인터넷으로 에매하면 2000 ~ 3000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으니 현장구매하지 말고 꼭 미리 예매하도록 하세요. 

엄청~~~ 넓구요 실내와 실외 모두 볼거리가 많아서 절대 후회하지 않을 곳입니다. 실내 공간이 넓어서 제주도 2월 날씨 비오는 날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성산 유채꽃밭



산방산 유채꽃밭과 함께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로 퍼펙트한 봄을 만날 수 있는 성산 유채꽃밭이 있습니다. 성산 유채꽃밭은 광치기 해변을 지나 성산일출봉으로 가다보면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일대가 노랗게 빛나기 때문이죠. 목적지는 그냥 성산일출봉으로 하고 출발하셔도 무관합니다. 마찬가지로 입장료는 1인 1000원이구요 2월이더라도 봄의 기운으로 힐링하고 싶다면 꼭 가야할 곳입니다.




신양섭지해수욕장



노란 유채꽃과 파란 바다가 아름다운 신양섭지해수욕장. 이곳은 섭지코지를 가기 전에 볼 수 있는 해수욕장인데요 광치기 해변 인기에 묻혀서 별로 유명하지 않고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광치기 해변 못지 않게 정말 예쁜 곳이 신양섭지해수욕장이구요 절대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오히려 신양섭지 해수욕장에서 보는 것이 더 예쁘구요 바닷물은 무슨 보석을 뿌려놓은 것처럼 찬란하게 반짝입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은데 한편으로는 이렇게 예쁜 곳을 사람들이 왜 모르고 오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드는 곳이에요. 위에위에 첨부한 사진을 보면 이게 2월에 보았던 신양섭지해수욕장의 풍경이에요. 바다 색깔보세요. 정말 비현식절인, 다낭보다 더 아름다운 해변이 바로 여기입니다.





제주월령리선인장군락



제주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2001년 9월 11일 천연기념물 제429호로 지정된 월령리 선인장 군락지도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로 독특한 곳입니다. 선인장류 가운데 유일한 자생하는 종류인데요 그러니까 사람들이 씨를 뿌리고 관리하지 않더라도 선인장들이 알아서 번식하고 자라는 정말 신기한 마을입니다.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바닷가 바위와 마을의 돌더미가 쌓여 있는 곳에 널리 분포해 있고 선인장을 볼 수 있도록 도로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곳의 풍경이 환상적이에요. 절대 놓치면 안 되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여행지 베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짱구네 유채꽃



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이라면 유채꽃을 놓칠 수 없겠지요.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짱구네 유채꽃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도 입장료는 1000원이구요. 성산읍이기 때문에 오름이나 성산일출봉, 광치기 해변 등을 방문할 때 여행일정을 함께 묶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