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화담숲 즐기는 꿀팁
- 카테고리 없음
- 2019. 4. 29.
곤지암 화담숲 즐기는 꿀팁을 알아본다. 곤지암 화담숲은 지난 가을에 가족여행으로 다녀왔고 그 안에 있는 레스토랑도 이용해봤다. 조카 돌잔치 겸사겸사 가족식사였다. 둘째 조카라서 그냥 가족끼리 식사만 했는데 레스토랑은 그냥 그랬다.
화담숲은 걷기에 큰 무리가 없어서 무릎이 안 좋으신 엄마도 굉장히 좋아하셨다. 모노레일을 이용해도 좋기는한데 대기줄도 길고 그래서 쉬엄쉬엄 그냥 걸어도 둘러보는데 지장은 없다. 티켓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해서 다녀왔다. 올봄에도 다시 다녀와볼 생각이다.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전화 : 031 0 8026 - 6666
▶운영시간
평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까지
주말 : 오전 8시 ~ 오후 6시까지
▶입장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9월 ~ 11월까지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
운영시간 1시간 전까지만 입장이 가능
12월 ~ 3월까지는 휴장
▶화담숲 입장료 할인
화담숲 홈페이지 온라인 예매
LG U+ 맴버쉽
오픈 한 시간 이내 입장 조조할인
한여름 7월 ~ 8월 사이
1,000원 할인이 가능
▶화담숲 가는길 주차장 안내
곤지암 리스트 주차장 1, 3, 4, 5번을 이용할 수 있다. 위 지도를 미리 보아두는 것이 좋다. 6번과 7번은 곤지암 리조트 투숙객을 위한 주차장이므로 저쪽으로 가지 않도록 조심한다.
▶화담숲 순환버스
평일 : 오전 8시 15분 ~ 오후 6시까지 수시 운행
주말 : 오전 7시 45분 ~ 오후 6시까지 수시 운행
곤지암 리조트 주차장에서 숲의 입구까지 거리가 떨어져 있어 순환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므로 이를 이용할 수 있다. 배차 간격은 방문자 수에 따라 융통성 있게 조절하고 있으므로 지나치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다.
▶화담숲 모노레일
구간별로 4000 ~ 8000원 사이 탑승시간에 따라 요금이 차등 적용된다.
5분 : 4,000원
8분 : 6,000원
19분 : 8,000원으로 전구간을 순환하는 열차
▶곤지암 화담숲 공지 사항
음식물 반입 제한
금연 및 금주
반려동물 입장 불가
돗자리, 텐트, 그늘막, 취사도구 등도 반품 금지
반입물품 확인(금지 품목 있을 경우 입장 제한)
곤지암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으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수목원이다. 입장료 할인에서 LG U+ 고객은 1000원이 할인이 되는데 이 점이 의아했다면 설립과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 LG이기 때문이다.
테마공원은 17여개이며 다양한 식물 4300종이 자라고 있는 공간이다. 계곡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최대 규모의 이끼원은 이곳의 하이라이트이다. 반딧불이 관찰체험도 있으며 철마다 수국, 벚나무, 수련, 진달래 등이 자라는 특성화된 산책로가 있어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색이 없다.
화담숲의 가장 큰 장점은 원형 그대로, 자연의 계곡과 어우러져 있다는 점이다. 숲의 하천에는 다슬기까지 살고 있다. 또 이 다슬기를 먹고 자란 반딧불이는 여름에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도룡뇽이 알을 낳고, 호수에는 토종민물거북 남생이까지 있다. 인위적으로 조성된 공간이지만 원래의 자연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발전시켰기 때문에 다른 수목원들과 차별화된 특성화 테마공간이다.
봄에는 진달래, 산철쭉, 영산홍, 복사꽃, 매화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수선화, 자작나무, 팥꽃나무, 조팝나무, 참꽃나무, 앵초, 꽃창포, 제비붓꽃, 부채붓꽃, 노랑꽃창포, 장미, 붉은 찔레꽃이 있다. 여름에는 수국, 수련, 야간 반딘불이 관찰체험, 노루오줌, 비비추, 바위솔이 있고 가을에는 솔이끼, 서리이끼, 맥문동, 자작나무, 억새, 소사나무, 국화분재, 구절초, 벌개미취, 한라구절초가 매력을 펼친다.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들과 열매가 익어가는 과정, 다양한 동물도 만날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숲이다. 원앙이나 남생이, 다람쥐 등 다양한 동물들이 이 숲에서 살아가고 있고 산책을 하면서 만날 수 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생태공원이다.
반딧불이 체험은 6월 이후부터 가능하며 생육조건이나 기상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되므로 6월 이후 문의를 해보도록 한다. (031 - 8026 - 6666) 민물고기 생태관과 곤충 생태관은 운영하는 동안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
▶곤지암 화담숲 관람 소요시간
도보로 둘러볼 경우 성인 기준으로 2시간 전후이다. 모노레일을 탑승한다면 30 ~ 40분 정도이다. 한여름이더라도 폭포주변이나 계곡은 시원하며 원두막과 민물고기생테관 테라스에서 휴식이 가능하다.
입구에서 휠체어 대여가 가능하며 이용료는 3,000원이다. 아이들이 가지고 놀만한 공과 배드민턴도 반입 금지이며(경사가 급한 곳이 있어 위험하기 때문), 삼각대도 불가이다. 곤충 채집도 불가하기 때문에 만약 이런 물건을 가지고 왔다면 물품보관함에 보관한 후 입장해야 한다.
곤지암 화담숲은 처음부터 끝까지 테마공원이 아주 예쁘게 조성되어 있고 산책길도 매우 좋다. 말 그대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산책할 수 있고 자연의 품에 그대로 안긴듯하여 후기도 매우 좋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이곳에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자작나무 숲으로 1000여그루의 자작나무가 맑고 푸른 하늘 아래 자리잡고 있다. 하루 종일 보아도 질리지 않은 순수한 자연이 있는 곳, 봄 여름 가을 철마다 색다른 풍경이 있는 화담숲. 국내가족여행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곳이 딱이다.
지금 가면 좋은 국내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