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날씨 북해도 날씨 총정리
- 카테고리 없음
- 2019. 4. 29.
여름 휴가를 계획할 시기가 돌아오면 동남아 여행지를 찾아보고는 하지만 제가 생각할 때 여름 휴가로 가장 좋은 해외여행지는 북해도가 아닐까 싶어요. 지난해 저는 북해도로 여름 휴가를 다녀왔는데 정말 최고였습니다.
삿포로는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요즘 국내 겨울에 눈보기 힘들어서 겨울 여행으로도 많이 떠나시더라구요. 하지만 다녀온 후기들을 보면 아름다운 풍경이기는 하지만 교통대란에 비행기가 지연되기도 하고 그래서 저는 너무 걱정만 앞섭니다. 삿포로 여행은 여름이 최고랍니다.
여름 휴가 때는 꼭 해외여행을 가고, 그 외에도 일 년에 2 ~ 4번 해외여행을 더 가는데 지금까지 가본 여행지가 20개도 넘지만 넘버원은 삿포로입니다. 일본여행을 가신다면 북해도를 적극 추천합니다. 저는 이번 여름 휴가로 러시아에 눈독 들이고 있답니다.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요.
홋카이도 여름 풍경은 찬양에 찬양을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가장 좋아던 곳은 팜도미타와 시키사이노오카 언덕이었고 뭐 다른 곳들도 다 좋았습니다. 제주도 풍경도 비슷한 부분이 많았어요. 그런데 요즘 제주도 날씨도 미세먼지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얼마 전에 제주도 15일 여행을 다녀왔는데 이제 제주도도 미세먼지에서 자유롭지 못한 곳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너무 좋았던 북해도 여름여행, 먼저 삿포로 날씨 1년 기록과 평균을 알아보고 여름 휴가지로 인기있는 곳인만큼 6월과 7월과 8월 날씨는 더 자세하게 첨부해드립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삿포로 여행 갔을 때 찍은 사진들이에요. 북해도 날씨 넘 좋았어요.
6월 삿포로, 북해도, 홋카이도 날씨
6월 삿포로 날씨는 초에는 화창한 날이 많다가 중순과 말에 산발적로 비 예보가 많습니다. 기온은 낮에 25도 이하, 밤에는 15도 이하로 머무는 날이 많겠습니다. 6월 1일 북해도 일출은 오전 3시 58분, 일몰은 오후 7시 7분입니다. 우리나라와 표준시는 같지만 훨씬 동쪽에 있기 때문에 일출과 일몰이 모두 빠르게 나타납니다.
체감온도
여행할 때 옷차림 준비시 중요한 것은 나타나는 기온보다 체감온도가 훨씬 중요합니다. 먼저 북해도 날씨 밤 체감오도는 나타난 것보다 낮게 나타납니다. 비가 올 경우에는 최저 9도까지 떨어지고 낮에도 20도 이하인 날이 많겠습니다. 하지만 화창한 날에는 최고 29도까지 오릅니다. 여행 옷차림은 서울날씨보다 조금 따뜻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는데요, 두터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보다는 얇은 긴팔에, 점퍼, 가디건 등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강수량
6월 한 달 동안 소나기까지 포함하면 10일 이상이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여행에 지장될만큼 폭우가 내리는 상황은 없겠습니다. 다만 태풍과 장마의 시기가 우리나라와 같기 때문에 6월 중순이나 말에 장마에 놓일 수 있는 북해도 날씨이므로 여행전에 기상상태를 다시 확인해야합니다. 현재까지는 많은 비가 내리는 날은 없이 5mm 전후로2 ~ 3시간 내리겠습니다. 그래도 우산 준비는 필수입니다.
7월 삿포로, 북해도, 홋카이도 날씨
7월 1일 북해도 일출은 오전 3시 59분, 일몰은 오후 7시 18분입니다. 7월 삿포로 날씨는 6월보다 비 예보가 훨씬 많습니다. 소나기 뇌우를 포함하면 한 달에 15일 이상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현재는 7월 중순 ~ 말 사이가 일본의 장마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기상상태는 얼마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낮기온은 25도 전후, 밤기온이 20도를 넘는 날이 없어 7월 북해도 날씨는 서울보다 시원하겠습니다.
체감온도
낮체감온도는 예상된 것보다 더 높게 나타나는데 3 ~ 5도까지 높습니다. 낮에는 화창한 날에 최고 30도까지 오르므로 여행 옷차림은 우리가 7월에 입는 그런 옷을 준비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간에도 밤 체감온도는 20도를 넘지 않으므로 점퍼나 가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흐린 날에는 낮에도 20 ~ 23도로 체감기온이 낮게 나타납니다.
강수량
7월 북해도 날씨는 비 예보가 많은편인데 보통 하루에 10mm ~ 15mm 정도의 강수량이 예보되어 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는 아니므로 여행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7월 초에 비가 자주 오고 7월 말부터 비가 줄어드는 것이 기록입니다.
8월 삿포로 날씨 북해도 홋카이도
8월 1일 삿포로 일출은 오전 4시 24분, 일몰은 오후 6시 57분입니다. 낮 체감온도는 30도를 넘지 않으며 밤기온은 여전히 20도 아래입니다. 이런 북해도 날씨 덕분에 여름 휴가지로 사랑받고 있는거죠. 여행 옷차림은 평소 여름 옷에 가디건이나 점퍼를 준비하고 작은 우산도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강수량
7월보다는 많이 줄었지만 초에는 비가 좀 내리겠습니다. 이후에는 비의 양이 점점 줄어들면서 대체로 화창한 홋카이도 날씨입니다. 저는 8월 초 ~ 중순에 홋카이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비가 밤에만 아주 잠깐 내렸고 낮동안에 비를 만난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장마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큰 비를 만날 경우는 매우 드물답니다.
삿포로 날씨 기후요약입니다. 겨울에는 우리나라보다 크게 춥지만 여름은 비슷한 날씨입니다. 우리나라 같은 불가마지옥 날씨는 아닌데 그래도 덥기 때문에 여름 옷 준비하시면 되고, 국내 여행하는 것처럼 여름용 가디건 준비하시면 됩니다.
여름 평균기온이 우리나라보다 낮기는해요.
하지만 여름이라는 계절은 같습니다.
강수량은 적은 편은 아닌데 이것은 정말 운 같습니다. 저 비가 밤에만 내리고 낮에 멈출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우산은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삿포로 날씨가 가장 좋아서 북해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7월 중순 ~ 8월 말까지입니다. 9월까지도 좋기는 하지만 북해도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여름이 가장 좋아요. 저도 여름 홋카이도 여행이었고 만족도는 1000%였습니다.
지금 가면 좋은 국내여행지